행사
접수마감 [모임] 30일 매일 글쓰기 10기

주최/주관 숭례문학당

모임일정 2020-10-12 ~ 2020-11-20

모임시간 월/화/수/목/금/토/일/ 9 : 00 ~ 22 : 00 (총 30강)

대상 글쓰기를 시작하시는 분 (20 명)

접수기간 2020-10-14 ~ 2020-10-23

장소 온라인

비용 60,000원 -> 60,000

분야 인문·교양, 라이프

30일 매일 글쓰기

 

“글을 쓴다는 건 즐거운 일입니다. 글을 쓰면서 자기 생각이 정리되는 경험 역시 기분 좋습니다. 저는 그런 경험을 많이 했어요. 항상 글 쓰는 걸 즐기세요.” <고종석의 문장 - 고종석>

 

글쓰기를 하고 싶은 분들은 많습니다. 각자 이유가 있을 거예요. 어떤 경우는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수용하기 위해서, 혹은 더 나은 자신이 되고 성장하기 위해서, 좀 더 구체적인 목표에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서, 아니면 마음에 담긴 말들을 그저 꺼내놓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막상 글을 쓰려고 하면 막막하게 느껴지고 급한 다른 일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러면서 나도 모르게 글쓰기를 다음으로 미루게 되지요. 그렇게 밀린 글쓰기가 마음의 짐이 되어 얼마나 오래 쌓였을지 모릅니다. 이제는 그 마음의 짐을 내려놓을 때가 되었어요. 딱 30일입니다. 그 한 달 동안 함께 글을 쓰는 거예요. 마감이 있고, 동료가 있는 이 글쓰기는 이제껏 쓰지 못했던 글을 쓰게 만듭니다.

 

30일이기에 할 수 있고, 함께 하기에 할 수 있습니다. 마감은 매일 글쓰기를 위한 효과적인 장치입니다. 하루하루 마감을 달성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글쓰기 습관이 생길 거예요. 그 습관으로 삶의 주도권을 제대로 움켜쥔 자신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매일의 글쓰기를 쌓아가는 30일을 느껴보세요.

 

여러분이 원하는 그것을 쓰세요. 30일간 자신의 글에 집중하세요.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의욕을 나누되 내 글은 나만 쓸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마음에 쌓인 이야기를 꺼내고 싶으신 분은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일이나 관계에 쌓인 문제를 풀어보고 싶으시면 그 부분에 집중하셔도 좋아요. 구체적인 목표가 있다면 그 목표를 향한 실천적 글을 쓰셔도 좋습니다. 물론 목적이나 목표가 없는 글쓰기도 가능합니다. 그것 역시 자신만의 글쓰기니까요. 딱 30일만 자신만의 글쓰기를 해보세요. 다른 일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만족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함께 하면 할 수 있습니다. 

 

참고 도서

매일 세 줄 글쓰기(김남영/더디퍼런스)

글쓰기가 필요하지 않은 인생은 없다(김애리/카시오페아)

 

진행 방법

매일 한 편씩 글을 씁니다. (마감은 다음날 7시)

주제와 분량은 자유롭게, 한 편의 완결된 글을 씁니다.

해당 온라인 카페에 ‘답글’ 형식으로 글을 올립니다.

3일, 7일, 10일 단위로 진행의 변화를 갖습니다.

글쓰기의 재미와 성취감을 위해 총 2~3번의 가벼운 미션이 나갑니다.

진행자는 글쓰기를 독려하고, 간헐적으로 글쓰기 팁을 제시합니다.

카카오 단톡과 온라인 카페를 공유하며 서로를 독려합니다.

 

추천대상

글을 쓰고 싶으나 엄두가 안 나는 분.

매일 글쓰기를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

글쓰기의 재미를 알고 싶으신 분.

30일 글쓰기로 자신의 변화를 보고 싶으신 분.

혼자서는 쓰기 힘드신 분.

글쓰기를 시작하시는 분.

 

모임효과

글쓰기에 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글쓰기를 좀 더 편안히 느낄 수 있습니다.

30일 글쓰기를 통해 자신만의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성취감을 경험합니다. 

 


 

모임 안내

기간 : 위 일정 참고

마감 : 다음날 오전 7시

장소 : 온라인

인원 : 20명 내외

회비 : 6만원

문의 : 이메일(dong5309@naver.com)

 

진행자 : 신동주 강사

심리학밖에 모르고 살다가 출산과 육아의 외로운 시기에 숭례문학당을 만났다.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으며 깊고 풍성한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고, 읽고 쓰는 공부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다. 여러 학인들과 400일간 매일 함께 글을 쓰며, 글 쓰는 삶의 진가를 확인했다. 그 참맛을 혼자만 알기 아까워 30일 글쓰기 모임을 시작했다. 숭례문학당에서 리더, 심화과정을 수료한 후 숭례문학당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책통자 아이들> 교사로 있으며 <마주보고 그림책>, <그림책 토론카페>, <33일간의 미술관 여행>, <심리학 30일 읽기>, <서양 미술사> 함께 읽기 를 진행하고 있다.

신청 안내


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 마감이며, 최소 신청 인원에 미달할 경우 취소될 수 있습니다. 취소된 프로그램의 금액은 전액 환불이 됩니다.



환불 기준


결제하신 (신용카드/계좌이체/무통장입금) 계좌로 환불이 이뤄집니다. 프로그램이 개최 전인 경우 환불이 됩니다. 기간에 반이 지나지 않은 경우 (남은 회차x1회차 비용)이 지급됩니다. 반 이상이 진행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안내 사항


신청 완료 후 [접수 확인]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개인 정보는 해당 프로그램 신청 확인 및 운영에만 사용되며,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을 신청하시면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